[보령다문화]보령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 사랑의 날 운영

[보령다문화]보령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 사랑의 날 운영

  • 승인 2021-04-20 16:49
  • 신문게재 2021-04-09 11면
  • 이봉규 기자이봉규 기자
보령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양수정)는 12월까지 '2021년 가족 사랑의 날'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지난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 사업은 가족 단위 문화 여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의 중요성 인식 및 친밀감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과 가족 친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고 서비스 이용 정보가 부족하다는 지역의 어려운 점까지 고려해 이번 사업을 계획했다.

보령 관내 거주 중인 2인 이상 가족이 대상이며 홈파티요리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 베이커리 만들기,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코로나19로 센터에 모일 수 없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며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든 요즘 홈파티요리 밀키트를 통해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가족 중심의 여가 문화 생활의 활성화를 통해 가족 관계를 개선하고 가족의 중요성 인식 뿐아니라 지역 내 다양한 유형의 가족 및 이웃과의 연대를 확산해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매월 센터 홈페이지, SNS에 안내문을 게재하고 현수막 홍보를 통해 프로그램 안내하고 있으니 꼭 참여해 가족의 사랑이 넘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금미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유스팀 고교 최강 왕중왕에 도전한다
  2. 5경기 연속 무승, 고민 깊어진 대전하나시티즌
  3.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펼쳐
  4. 눈앞에서 날아간 승점3점, 대전하나시티즌 김천에 1-1무승부
  5.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1. 한화이글스, 실책에 타선침묵 키움전 1-15 패
  2.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3. 대전 유성구, 성북동·방동저수지 개발 밑그림 나왔다
  4. 용인시 산단 27곳 늘리고, 7만여 일자리 확충
  5. 대전 확진자 2000명 넘어서나… 엑스포 선별진료소 설치로 확산세 막는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