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시민단체인 퍼스트코리아 등 퀴어축제 반대 기자회견과 성명서 발표

  • 사람들
  • 뉴스

기독교 시민단체인 퍼스트코리아 등 퀴어축제 반대 기자회견과 성명서 발표

대전을 건강하게 만들어가는 범시민연대 등 62개 시민단체 함께
시민들과 자라나는 다음 세대 위해 결코 대전에서 퀴어 축제 열리지 않도록 대전시가 올바른 결정 내릴 것 촉구

  • 승인 2024-05-15 23:05
  • 수정 2024-07-01 17:41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퀴어문화축제 반대해 진행하는 삭발식
“내 아이 성정체성 혼란을 야기하는 퀴어행사! 부모들은 절대 용납 못한다!”

“저희는 성 소수자들을 절대! 미워하지 않습니다.다만 평생 호르몬 주사를 맞고 사는 그 분들과 현혹될 우리 아이들과 손주들을 보호하려는 것입니다. 제발! 퀴어 활동을 공공장소에서 하지 말아 주십시오.”



강충영 대전인권센터 대표가 14일 대전시청 앞에서 퀴어축제에 반대하며 피켓시위를 하고 삭발식을 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FIRST Korea 시민연대(대표 정세윤) 등 대전지역 학부모·시민단체 62개가 연합한 단체는 14일 대전시청 앞에서 퀴어축제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앞서 제1회 대전퀴어문화축제를 준비하는 조직위원회가 이날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하반기 대전에서 퀴어문화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힘에 따라 FIRST Korea 시민연대, 대전을 건강하게 만들어가는 범시민연대 등 62개 단체는 음란&선정적 퀴어 활동 개최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1
정세윤 대표는 “퀴어는 ‘괴상한, 기묘한, 변스러운, 동성애자’라는 의미로, 이들은 처음엔 순수한 문화축제로 포장하지만 얼마 안 가 왜곡된 성 가치관과 성 정체성 문제 등 음란·퇴폐적인 속성을 감추지 못하고 드러내게 돼 있다”며 “특히 동성애·퀴어는 문화막시즘 사상을 기반으로 올바른 윤리관과 소중한 성의 의미를 해체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큰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서구 유럽과 달리 우리나라는 동성애자 등을 처벌한 적이 없고, 어떠한 차별도 하지 않고 있지만 동성애·퀴어 세력은 자신들의 선택에 의한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장애·인종 등 선천적인 부분들과 동일시하며 소위'소수자·사회적 약자'피해자 코스프레를 통해 각종 특혜와 특권(최근 장애인으로 등록요구)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2
PYH2024051413210006300_P4


이들은 “심지어 영국 보건복지부는 퀴어 행사 때 A형 간염이 확산되므로 참가 전에 백신 접종을 하라고 국민들에게 경고까지 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에서 2019년 HIV 감염인 중에 48.3%는 매독이 중복감염 되어 있다고 보고 되었고, 우리나라의 제4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서 p.323에는 에이즈의 주된 전파경로가 동성 간의 성행위라고 분명하게 명시돼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여러 가지 성병과 전염성 질환이 발생될 우려가 있는 퀴어 활동은 절대 열리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시민들과 자라나는 다음 세대를 위해 결코 대전에서는 퀴어들의 활동 무대가 열리지 않도록 대전시가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를 촉구했다.

한편 대전지역 학부모·시민단체 연합 62개 단체는 다음과 같다.

건강한가정만들기국민운동본부, 교과서바로잡기학부모연대,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 교육학부모연대, 꿈키움성장연구소, 꿈톡연구소, 그린나래학부모연대, 나부터실천교육연구소, 나쁜교육에분노한학부모연합, 다음세대를위한학부모연합, 대전인권센터, 대전을건강하게만들어가는범시민연대, 똑똑한부모되기연구소, 라이프트리연구소, 미래희망세움학부모연합, 바른가치수호학부모연합, 바른교육세움네트워크, 바른교육학부모연합, 바른문화연대, 바른인권센터, 바른인성교육연구소, 보건학문&인권연구소, 비전플랜팅연구소, 생명인권학부모연합, 성화미래교육연구소, 세대공감라파스랩, 세움학부모연합, 쉼가족회복코칭상담연구소, 아이빛성품연구소, 올바른가치교육연구소, 올바른교육을위한전국교사연합, 올바른다음세대세움연구소, 옳은가치시민연합, 옳은학부모연합, 이로움연구소, 이승만기념사업회, 자녀사랑전국학부모연합, 자유경제네트워크, 자유와생명수호교사연합,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정결청소년연구소, 정의실현운동본부, 조이연구소, 좋은교육만들기학부모연합, 좋은교육시민모임, 참교육바른인권연구소, 참다운교육시민연대, 책과함께성장연구소, 천만의말씀국민운동,청소년유해환경개선단,토닥토닥성품연구소, 트루라이트바른가치교육센터, FIRSTKorea시민연대, 하니크연구소, 학생학부모교사인권보호연대, 한국미래연구소, 한국참여성협회, 한국참생명존중협회, 행복한코이연구소 등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월요논단]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 이번에는 대전이다
  2. 김동연 경기지사, 반도체특화단지 ‘안성 동신일반산단’ 방문
  3. 의정부1동 입체주차장 운영 중단
  4. 대전 갑천변 수놓은 화려한 불꽃과 드론쇼(영상포함)
  5. 갑천습지 보호지역서 57만㎥ 모래 준설계획…환경단체 "금강청 부동의하라"
  1. [2025 보문산 걷기대회] 보문산에서 만난 늦가을, '2025 보문산 행복숲 둘레산길 걷기대회' 성황
  2. '교육부→복지부' 이관, 국립대병원 교수들 반발 왜?
  3. 최대 1만 500세대 통합재건축…대전 노후계획도시정비 청사진 첫 공개
  4. 쿠팡 개인정보 유출 2차 피해 주의보… 과기정통부 "스미싱·피싱 주의 필요"
  5. 12·3 계엄 1년 … K-민주주의 지킨 지방자치

헤드라인 뉴스


내포 농생명 클러스터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지구’ 지정

내포 농생명 클러스터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지구’ 지정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지구'에 1일 자로 최종 지정·고시됐다. 충남도에 따르면 이번 지정은 농식품부가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전국 11개 시도가 신청했고 최종 7곳이 선정됐다. 육성지구로 지정되면 국비 기반 공모사업 참여 자격과 기업 지원사업 가점 부여, 지자체 부지 활용 특례 등의 혜택을 받는다. 위치는 예산군 삽교읍 삽교리·상성리 일원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부지로 지정 면적은 134만 2976㎡(40만 평) 규모이며, 오는 2030년 2028년까지..

`안전 지식왕`은 바로 나… 지난해 이어 2연패 퀴즈왕에 이목집중
'안전 지식왕'은 바로 나… 지난해 이어 2연패 퀴즈왕에 이목집중

충남 안전골든벨 왕중왕전을 향한 마지막 지역 예선전인 '2025 논산 어린이 안전골든벨'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논산 퀴즈왕은 지난해에 이어 2연패를 달성한 학생이 차지하면서 참가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논산시와 중도일보가 주최하고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경찰서·소방서가 후원한 '2025 논산 어린이 안전골든벨'이 27일 논산 동성초 강당에서 개최됐다. 본격적인 퀴즈 대결에 앞서 참가 학생들은 긴장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지만, 본격적인 문제풀이에 돌입하자 침착함을 되찾고 집중력을 발휘해 퀴즈왕을 향한 치열한 접전이..

대통령실 “대통령 사칭 SNS 계정 확인… 단호히 대응”
대통령실 “대통령 사칭 SNS 계정 확인… 단호히 대응”

SNS에 대통령을 사칭한 가짜 계정으로 금품을 요구하는 범죄 정황이 확인돼 대통령실이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전은수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최근 틱톡(TikTok), 엑스(X) 등 SNS 플랫폼에서 제21대 대통령을 사칭하는 가짜 계정이 확인돼 국민 여러분께 각별한 주의를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가짜 계정들은 프로필에 '제21대 대통령'이라는 직함과 성명을 기재하고 대통령 공식 계정의 사진·영상을 무단 도용하고 있으며, 단순 사칭을 넘어 금품을 요구하는 등 범죄 정황도 포착됐다고 전은수 부대변인은 설명했다...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청설모의 겨울나기 준비 청설모의 겨울나기 준비

  • ‘사랑의 온도를 올려주세요’ ‘사랑의 온도를 올려주세요’

  • 대전 갑천변 수놓은 화려한 불꽃과 드론쇼 대전 갑천변 수놓은 화려한 불꽃과 드론쇼

  • 대전 제과 상점가 방문한 김민석 국무총리 대전 제과 상점가 방문한 김민석 국무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