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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군청 전경<제공=함안군> |
이는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입증하는 결과다.
이번 조사는 군민 체감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전문 용역기관에 의뢰해 진행됐다.
전화친절도와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각각 조사했다.
전화친절도는 군 직원 약 360명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 콜 방식을 활용해 조사됐다.
맞이·응대·종료 태도 등 12개 세부 지표로 구성된 조사표를 기반으로 총 96.61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0.07점 상승한 높은 결과다.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올해 민원서비스를 경험한 약 500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조사됐다.
총 91.03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0.24점 상승, 최고점을 경신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감동 행정을 구현하겠다"며 "친절과 신뢰를 바탕으로 발전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민원처리 신속성 강화, 민원실 환경 개선, 맞춤형 친절 교육 등을 통해 군민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함안=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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