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재전부여군민회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사람들
  • 뉴스

[현장취재]재전부여군민회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김원식 명예회장(중도일보 회장), 김홍래 회장, 박정현 부여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씩 기탁하다

  • 승인 2025-01-18 00:57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20250117_194534
재전부여군민회는 1월17일 오후 6시30분 계룡스파텔 지하 1층 태극홀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

재전부여군민회(회장 김홍래 마이크로닉 시스템(주)회장)는 1월17일 오후 6시30분 계룡스파텔 지하 1층 태극홀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원식 명예회장(중도일보 회장)과 김홍래 회장은 박정현 부여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 각 500만 원 씩을 기탁했다.

temp_1737121795290.1496783806
사진 왼쪽부터 진윤수 전 회장, 김원식 명예회장, 김홍래 현 회장.
이날 김기창 부회장(전 대전시 자치행정과장)은 내빈과 임원들을 한 명 한 명 모두 소개했다.



김홍래 회장은 신년사에서 “재전부여군민회 정기총회와 신년인사회에 이렇게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주시고 성황을 이뤄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 곳 대전까지 와주신 박정현 부여군수님과 김영춘 부여군의회 의장님, 직원 여러분 모두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김홍래 회장은 이어 “우리의 영원한 고향 부여는 2500여년전부터 선비의 고장으로 고대 유교문화를 오롯이 담아내고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한 도시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20250117_192328
김원식 재전부여군민회 명예회장(중도일보 회장)이 박정현 부여군수에게 부여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김 회장의 고향사랑기부제는 2회째 하는 것이다.
20250117_192403 (1)
김홍래 재전부여군민회장은 3년 연속 부여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씩을 기탁하고 있다.
김 회장은 “화합과 단결을 위해 골프대회와 등반대회 등을 개최하고, 부여군에서 열리는 각종 축제에 솔선해 참여하고 굿뜨래 상품을 적극 애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부여 출신 업체들을 이용하고 홍보해서 생업에 힘을 보태줄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마음 따뜻한 고향의 모범적인 군민회원이 되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홍래 회장은 이날 배소현 부여군청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20250117_192006 (2)
김원식 명예회장이 축사하고 있다.
김원식 명예회장은 축사에서 “우리 재전부여군민회와 부여가 날로 날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향사랑과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해주시는 박정현 군수님과 김영춘 의장님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명예회장은 이어 “지난 한해 너무나 어렵고 힘든 일이 많았지만 새해에는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늘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있으시길 기도드린다”고 전했다.

20250117_192116 (1)
진윤수 전 재전부여군민회장이 덕담사하고 있다.
진윤수 전 재전부여군민회장은 덕담사에서 “재전부여군민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며 “전국 230개 시군에서 가장 모범적인 군정을 펼쳐주시는 박정현 군수님과 김영춘 의장님께서 너무나 열심히 잘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김원식 명예회장님과 진윤수 직전 회장님, 김홍래 회장님과 재전부여군민회원님들이 계셔서 든든하고 고맙다”며 “3년동안 수해때문에 많이 힘들었지만 군민회 여러분들의 성원과 도움 덕분에 잘 이겨냈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이어 “전국 716개 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부여군 내 950여 공무원은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며 “지난 한해는 고향사랑기부금을 9억 원을 보내주시고 성원해주셔서 따뜻한 고향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소아과병원, 건양대 부여병원 소아청소년과, 참전용사 집 보수 정비 등 필요로 하는 곳에 소중하게 잘 쓰고 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0250117_191518
김홍래 회장이 축사하고 있다.
박 군수는 이날 장한순 문화청년국장에게 부여군수 표창패를 수여했다.

김영춘 부여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2025년을 희망차게 출발했지만 불확실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정치, 경제, 안보, 농경도 불확실성이 큰데 폭우와 폭염까지 겹쳐 농사가 많이 힘들었어도 씩씩하게 잘 이겨내고 있다”며 “대전에 2만여명의 부여 출신 시민들이 산다고 하는데 부여를 더 자주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춘 부여군의회 의장은 김용관 이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20250117_194022
이날 김광수 감사는 감사보고에서 2024년 사업과 결산, 2025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보고했다.

제2부에서는 소망기원 케이크 절단식과 기념촬영, 화합순례 악수에 이어 만찬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속보>옛 주공아파트 땅밑에 오염 폐기물 4만톤…조합-市-LH 책임공방 가열
  2. 국립한밭대 학부 등록금 '그대로'... 국립대 공교육 책무성에 '동결' 감내
  3. 이장우 김태흠 21일 긴급회동…與 통합 속도전 대응 주목
  4. 대전·충남 행정통합 교육감선거 향방은… 한시적 복수교육감제 주장도
  5. "대결하자" 아내의 회사 대표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징역형
  1. 충남도 "특별법 원안 반영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 행정 낭비 제거 도움"
  2. "홍성에서 새로운 출발"… 박정주 충남도 행정부지사, 홍성군수 출마 행보 본격화
  3. ‘대전·충남 행정통합 주민의견 수렴 속도낸다’
  4. 휴직 늘어나 괴로운 구급대원… "필수인 3인1조도 운영 어려워"
  5. '충남 김' 수출액 역대 최고

헤드라인 뉴스


이장우·김태흠 "대통령 공약 쇼케이스" 與주도 통합 제동

이장우·김태흠 "대통령 공약 쇼케이스" 與주도 통합 제동

이장우 대전시장과 김태흠 충남지사가 21일 한시적 지원에 방점이 찍힌 정부의 대전 충남 행정통합 인센티브안을 고리로 정부 여당 압박수위를 높였다. 두 시도지사는 이날 대전시청 긴급회동에서 권한·재정 이양 없는 중앙 배분형 지원으로는 통합이 종속적 지방분권에 그칠 수 있다며 이재명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특별법안의 후퇴 시 시도의회 재의결 등을 시사하며 배수진을 쳤는데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입법 추진에 사실상 제동을 건 것으로 풀이된다. 이장우 시장은 대전 충남 통합 논의가 대통령의 공약 추진을 위한 쇼케이스, 선..

대전·충남 필두로 한 ‘광역통합’, 비중있게 다뤄진 신년기자회견
대전·충남 필두로 한 ‘광역통합’, 비중있게 다뤄진 신년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에서 제시한 ‘야심 찬 시도’를 위한 첫 번째 과제는 ‘지방주도 성장’, 그중에서도 광역통합이 주요 사안으로 다뤄졌다. 핵심은 통합을 위한 권한과 재정 이양으로, 이 대통령은 “재정은 무리가 될 정도로 지원하고, 권한도 확 풀어주자”라고 강조했다. 다만 대전과 충남에서 고개를 드는 반대 기류와 관련해선, “민주당이 한다고 하니까 바뀌는 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긴 한다”며 한마디 했다. 이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기자회견에서 ‘광역통합 시너지를 위한 항구적인 자주 재원 확보와..

대전 반석역3번 출구 인근, 회식 핫플레이스…직장인 수 늘며 호조세
대전 반석역3번 출구 인근, 회식 핫플레이스…직장인 수 늘며 호조세

대전 자영업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회식 상권은 '노다지'로 불린다. 직장인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는 만큼 상권에 진입하기 전 대상 고객은 몇 명인지, 인근 업종은 어떨지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뒷받침돼야 한다. 레드오션인 자영업 생태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빅데이터 플랫폼 '소상공인 365'를 통해 대전 주요 회식 상권을 분석했다. 21일 소상공인365에 따르면 해당 빅데이터가 선정한 대전 회식 상권 중 핫플레이스는 대전 유성구 노은3동에 위치한 '반석역 3번 출구' 인근이다. 회식 핫플레이스..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동파를 막아라’ ‘동파를 막아라’

  • 행정통합 관련 긴급 회동에 나선 이장우·김태흠 행정통합 관련 긴급 회동에 나선 이장우·김태흠

  • ‘유해야생동물 피해를 막아라’ ‘유해야생동물 피해를 막아라’

  • ‘대전·충남 행정통합 주민의견 수렴 속도낸다’ ‘대전·충남 행정통합 주민의견 수렴 속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