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교육은 다수의 복합리조트를 가진 인천지역의 특성을 고려, 현장 경험이 풍부한 GKL과 지역관광산업에 대해 높은 이해도를 가진 인천관광공사가 함께 협력으로 진행하는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GKL 현직 전문가 2명이 4주 동안 교육생과 함께하며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카지노 실무 △복합리조트 현장 직무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등 직무 중심 교육과 더불어 △취업 역량 강화 △현직자 멘토링 △지역 관광지 탐방 등 수강생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지난해에는 총 72명의 수료생 중 28명(38.9%)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수강생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더 나아가, 올해부터는 교육 수료자에게 GKL 청년인턴십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부여하여 관광 및 복합리조트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신청은 5월 21일(수) 18시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