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은 6월 9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
착한가격업소는 합리적인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업소를 의미한다.
모집 대상은 홍성군 관내에서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형태로 운영되는 개인 서비스 요금 해당 업소다. 외식 분야(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는 물론, 시설 이용, 강습, 수선·수리, 의료, 이·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업소가 신청 가능하다. 홍성군은 가격의 적정성(지역 평균 가격 미만 여부)과 위생 및 청결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착한가격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다만, 지역 평균 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프랜차이즈 가맹점,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 이력, 지방세 3회 이상 또는 100만 원 이상 체납, 최근 1년 이내 1개월 이상 휴업, 개업 후 6개월 미만인 업소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정 표지판 부착, 쓰레기봉투 및 위생 방역 서비스 지원, 맞춤형 소모품 보급, 홍보 지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태옥 경제정책과장은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하고, 지정된 업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규 착한가격업소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청 홈페이지의 공고('2025년 홍성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및 지정 계획')를 참고하거나, 홍성군 경제정책과(041-630-1882)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