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부모 자격반 18기 운영 홍보물./부산교육청 제공 |
연수는 학부모의 바람직한 자녀 양육관 정립을 돕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한 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8기 연수는 AI시대의 교육 변화 속에서 부모가 갖춰야 할 자녀 교육 역량, 감정코칭 기술, 부모의 리더십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오기영 미래교육연구소 소장의 '인공지능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한 자녀 교육법' △권종희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대표의 '뇌 발달에 따른 부모 감정코칭과 힐링'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의 '20년 후, 내 아이가 고마워할 육아법' 강연이 진행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진흥원 중회의실에서 실시하는 대면연수는 30명, 실시간 비대면 연수는 200명까지 수강할 수 있다. 모든 회차의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좋은 부모 자격반은 지난 10년간 수많은 학부모와 함께해온 연수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좋은 부모로서 한걸음 더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부모 자격반 연수는 2015년부터 시작해 10년 동안 부산지역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165명의 학부모가 교육을 이수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