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립 청춘떳다방' 퓨전공연. |
'시립 청춘떳다방'은 어르신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충주시내 주요 5개 거점 시설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2시에 열리며, 요일별로 다양한 테마 공연으로 진행된다.
충주에 거주하는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연은 품바공연, 뽕짝댄스, 놀이마당, 문화공연 등 어르신 세대의 감성과 취향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매주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요일별 공연 장소는 ▲월요일 충주시장애인복지관 ▲화요일 구)보훈회관 ▲수요일 근로자종합복지관 ▲목요일 연수동행정복지센터 ▲금요일 문화어울림센터다.
충주시노인복지관 김웅 관장은 "청춘떳다방은 어르신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찾고, 정서적으로도 안정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많은 어르신이 함께 오셔서 웃고 즐기며 추억을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접근성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어르신의 문화복지 기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노인복지관 동부분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