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 고려인 동포 동아리 활동 사업 봉사동아리,'폭염 대응 여름나기 캠페인' |
캠페인에는 봉사동아리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생수와 아이스크림을 나누어 주며 폭염에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했다. 또한 친환경 에코백과 부채 꾸미기 체험을 통해 온열질환 예방과 환경 인식 제고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며 시민들에게 홍보물품을 배부해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고려인 동포와 지역 주민이 함께 여름을 이겨내며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이주민과 시민이 함께하는 포용적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고려인 동포 봉사동아리는 지난 5월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6월 발대식 및 화합한마당 부스를 운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이불 세탁 서비스, 어울림 플리마켓 등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을 위한 실천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동아리 사업은 제천시가 재외동포청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와 시비를 각각 50%씩 지원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바리스타, 배드민턴, 줌바댄스, 난타, 자원봉사 등 총 5개 분야에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