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속도로휴게소 이용객 관광지 입장료 할인 포스터 |
충청권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군 제휴 관광지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식사·간식·편의점 결제 내역 모두 해당된다.
대상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망향·천안삼거리·옥천·황간), 서해안고속도로(행담도·서산), 당진영덕고속도로(예산·공주), 서천공주고속도로(부여백제) 등 충청권 주요 거점 휴게소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를 대폭 낮췄다. 어린이백제체험관, 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고운식물원은 입장료의 절반을 할인한다. 알프스마을 여름 물놀이장, 겨울철 얼음분수축제는 20%를 할인한다.
군은 올해 '관광객 500만 시대 개막'을 선언했다. 주요 축제와 관광지를 연계하고 체류형 관광 콘텐츠를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휴게소 할인 혜택도 교통 거점과 관광지를 연결해 더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관광도시 조성의 해'와 충남 방문의 해를 연계해 관광지와 민간 시설의 입장료를 낮추고 있다"며 "더 많은 관광객이 청양을 찾고 머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혜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