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산군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이 축제에 참여해 인삼 제품 전시·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 인삼 디저트 시식 등을 선보이는 금산인삼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군은 허창덕 금산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방문단을 꾸려 방문 일정 중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현지 스탭과 함께 금산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이를 통해 케이(K)-푸드에 대한 독일 현지인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며 금산인삼의 유럽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에 앞서 군은 8월 27일 유럽 최대 아시아식품 유통사인 판아시아와 금산인삼의 홍보와 유통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판아시아는 금산인삼의 유럽진출을 위해 지금까지 총 7억 원 규모 금산인삼제품을 유통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공동 마케팅과 유통망 확대에 적극 협력하며 판아시아는 향후 약 8만7000달러 규모 인삼주, 홍삼농축액 수입으로 금산인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금산군 방문단은 주 프랑크푸르트 대한민국 총영사관, 충남도 독일 사무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프랑크푸르트 무역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독일지사 등을 찾아 해외 판로 개척과 글로벌 홍보 네트워크를 공고히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 참가와 기관 방문을 통해 금산인삼의 유럽 시장 진출 가능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산세계인삼축제와 연계한 글로벌 홍보 활동을 강화해 금산이 세계 인삼의 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