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개최 포스터. |
도 장애인체육회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파주시 일원에서 '2025 파주'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총 4823명(선수 2048, 임원 및 보호자 2775)이 참가해해,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화합을 다지는 장을 마련한다.
경기 종목은 총19개 종목이 진행된다. ▲게이트볼 ▲농구 ▲당구 ▲댄스스포츠 ▲론볼 ▲배드민턴 ▲보치아 ▲볼링 ▲수영 ▲슐런 ▲역도 ▲육상 ▲조정 ▲축구 ▲탁구 ▲택틱스(시각지능형 야구) ▲파크골프 ▲e스포츠 이다.
개회식은 12일 오전 11시 파주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열리며, 선수단 입장, 환영사와 대회사, 축사, 동호인의 다짐, 성화 점화와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도 장애인 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님의 장애인체육 정책을 이어받아 이번 대회가 장애를 넘어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아름다운 도전, 감동 가득 파주, 하나 되는 경기'라는 슬로건처럼 체육으로 하나 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함께 준비한 파주시와 시민 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으로 이 행사가 원활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파주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과 감동의 축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