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은 2025년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
군에 따르면 24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총 16개 프로그램에 144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프로그램은 명리와 사주 이야기, 바리스타 자격과정, 홈 패션 생활소품, 쓸모 있는 여행영어, 스마트폰 AI 활용법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개강은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은 주 1회 강의로 최소 4주에서 최장 8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비와 교재비, 자격 전형료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수강 신청은 24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접수받는다. 신도시평생학습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유희전 자치행정과장은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은 원도심뿐만 아니라 신도심권 평생학습 욕구에 대응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며 "특히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및 주말반도 개설하여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권 확대를 이룰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우수 평생학습도시에 걸맞은 홍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평생학습카페는 생활 주변에서 쉽게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과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카페, 공방, 사무실, 커뮤니티센터 등 유휴공간을 평생학습 카페로 지정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운영강좌의 세부 내용은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신도시평생학습관(041-630-9854)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