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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호 안양시장이 30일 3층 접견실에서 베스트 친절공무원·민원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6명을 선정해 격려하고 있다. |
시는 이날 시청 본관 3층 접견실에서 '2025년 3분기 민원 우수공무원과의 정담회'를 개최했다.
정담회는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로 시민들에게 모범이 된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민원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국장, 시민봉사과장 등 간부 공무원과 민원 우수공무원 6명이 참석했다.
올해 3분기 베스트 친절공무원으로는 ▲최정경(주택과) ▲김경호(정보통신과) ▲강채원(범계동) 등 3명이 선정됐으며, 민원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는 ▲이승아(노인복지과) ▲강슬기(동안보건소 보건정책과) ▲민찬영(만안구 복지문화과) 등 3명이 우수공무원으로 뽑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 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단순·복합 민원 519종에 대해 공무원이 기존 기한보다 단축해서 처리할 경우 마일리지 점수를 개인별로 부여하는 제도다.
최대호 시장은 "공동주택 감사, 보안 시스템 운영, 통합민원 창구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업무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민원 우수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작은 친절과 성실함이 모여 안양시 행정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춘 친절 행정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양시는 분기마다 민원 서비스 만족도와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원 우수공무원을 선정·격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민 중심의 행정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안양=김삼철 기자 news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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