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양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이 1일 하반기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청양군청소년재단 제공)) |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일 청양읍 청소년 자치공간 인근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하반기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지역사회 안전망이다. 학교·청소년단체·공공기관·법률·의료·개인사업자 등 다양한 분야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된다.
이번 아웃리치는 청양읍 청소년을 대상으로 간식과 음료를 나누며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전화 1388은 위기 상황의 청소년에게 24시간 상담과 긴급 지원을 제공하는 전국 단위 체계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상·하반기 균형 있게 아웃리치를 운영하며 지역별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참여한 한 1388지원단원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기쁘다. 청소년전화 1388이 위기 상황에서 꼭 기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시연 센터장은 "바쁜 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지원단원께 감사드린다.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지지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 상담과 지원을 상시 운영 중이며 상담 전화번호는 041-942-1388번이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