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 관람 프로젝트' 포스터(청양군 제공) |
16일 군에 따르면 KB금융그룹 주최,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한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단위 문화 향유 프로젝트로 전국 45개 공립 박물관·미술관이 참여한다. 국민 누구나 전시와 체험 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사회공헌형 문화 확산 프로그램이다. 무료 관람은 9월 17일부터 시작해 12월 말까지 운영하며,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016년 개관한 청양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은 백제 유물을 중심으로 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운영하며 지역 대표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했다. 연간 2만여 명이 방문하며 가족 단위 관광객과 청소년층의 체험형 학습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이번 무료 관람 기간을 통해 더 많은 군민과 방문객이 백제문화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가을 단풍철을 맞아 청양을 찾는 외부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도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알리는 거점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무료 개방을 계기 청양의 역사·문화적 가치가 전국으로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