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문화복지센터)서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서우 청소년이 청소년 참여활동 수기 공모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이번 공모전은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행사로,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을 통한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우수한 참여 활동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서우 군은 서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즐기러 오던 청소년이, 변화를 만드는 청소년이 되기까지'라는 제목의 수기를 통해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성장해 온 3년간의 경험과 변화를 진솔하게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 군은 수상 소감에서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서산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한 사람으로서, 우리의 의견이 더 높은 곳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의 청소년이 전국 청소년 참여 활동의 모범으로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청소년들이 정책과 지역사회의 변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한 다양한 참여기구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권리 증진과 정책 참여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주도의 활동과 성장 사례 발굴에 지속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