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이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움과 활력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며 정서적 교류를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300여 명이 참여해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행운권 추첨 ▲돌림판 경품 이벤트 ▲떡국떡 나눔 ▲보름달 소원 포토존 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어르신들은 행운권을 뽑으며 설날의 설렘을 느끼고, 돌림판을 돌려 다양한 선물을 받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떡국떡과 복주머니는 큰 호응을 얻었고, 보름달 포토존에서는 서로 사진을 찍어주며 환한 웃음을 나눴다.
![]() |
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국세청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봉사자들은 떡국떡 포장, 행사 안내, 행운권 추첨 진행, 돌림판 운영, 포토존 촬영 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참여를 도왔다.
김형식 관장은 "명절마다 느끼는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어르신들께서 웃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교류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정서지원, 여가문화 활동 등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후원과 지역 연계 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