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속대상으로는 종량제규격봉투 미사용 쓰레기, 대형폐기물(가구, 냉장고 등)에 읍면에서 발행한 스티커를 붙이지 않고 배출한 쓰레기, 쓰레기를 소각하는 행위를 적발하게 되며, 적발 시에는 관련법에 의거 과태료처분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국천문연구원(이하 천문연)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 등이 공동 개발한 우주망원경 스피어엑스가 3월 12일 발사 이후 이달 1일 본격 관측 임무를 시작했다. 스피어엑스는 6주간 검·교정 등 시험 가동 이후 이달 1일부터 본격 관측에 돌입했다. 구 극궤도를 98분 주기로 하루 14.5바퀴 공전하며 600회 이상 촬영해 3600여 장의 이미지를 생성한다. 이렇게 촬영된 이미지는 디지털 방식으로 합성해 앞으로 2년간 6개월 주기로 3차원 전천 지도를 제작할 예정이다. 우주의 기원을 비롯해 은하의 형성과 진화, 생명체 탄생과 관련한 우..
대전선거관리위원회는 21대 대통령 선거에 대한 유권자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역 대표 제과업체인 성심당과 함께 '선거빵'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앞서 ㈜성경식품과 출시한 '선거김'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로, 일상 속 친숙한 먹거리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선거 홍보의 일환이다. 선거빵은 성심당 인기 제품인 앙금빵에는 기표 모양을, 빅매치빵에는 선거일인 '6·3'을 새긴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선거빵은 5월 1일부터 성심당 본점을 포함한 전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제품 진열 시 '선거일(6월 3일)'과 '사전투표일(5월 29~30..
실시간 뉴스
6분전
서천, 휴일없는 벼 못자리 현장지원단 운영7분전
제천 농축협, 2025년 건전결산 달성 위한 전략회의 개최8분전
괴산 11~28일 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9분전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군복지마을과 업무협약 체결11분전
국립생태원,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쥐라기정원 조성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