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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P 참여하며 진로 설계했어요" 한남대 성과보고회 성료

35명 학생 17개 기업서 일학습병행 참여
박서준 학생 우수사례 발표 "성취감 얻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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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1-19 12:07 수정 2020-01-19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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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남대가 17일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IPP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직접 기업에서 현장 실습을 통해 경험을 쌓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의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한남대는 지난 17일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2019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덕훈 총장, 이재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과 과장, 박미심 산업인력관리공단 대전지역본부 본부장 등을 비롯해 참여기업 관계자, 교수 및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 성과와 올해 사업 방향을 공유했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현장 중심의 산학협력 교육모델이다. 대학-기업 간 고용 불균형에 따른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실습과 한국형 도제제도인 일학습병행을 결합한 제도다.

한남대 IPP일학습사업단은 지난해 100명의 재학생을 54개 기업에서 IPP 장기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연계했으며, 35명의 학습근로자가 17개 기업에서 일학습병행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2018년보다 참여 학생은 3명이 증가했으며 참여 학과는 6곳으로, 참여 기업 수는 17곳으로 늘어났다.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에 참여한 기업 중 ㈜넷비젼텔레콤, 서울프로폴리스(주) 기업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고, 박서준(기계공학과) 학생 등 재학생 7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이수증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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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철호 IPP일학습사업단장이 성과 발표를 하고 있다.
황철호 IPP일학습사업단장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학교와 기업 양쪽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함으로써 대학과 기업 간 인력 미스매치 현상을 줄이고 재학생 취업률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며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의 육성으로 산업계의 경쟁력에 일조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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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덕훈 한남대 총장이 IPP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박서준 학생은 우수사례 발표에서 "스마트 센서 등을 다루는 '스마텍'에서 IPP를 하게 됐다"며 "학창시절 시제품 사업을 한 적이 있는데, 이 경험이 참여 동기로 작용했다. 일학습병행제 설명회에 참석했을 때 이 제도를 활용하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IPP를 하면서 전공 과목 중 어떤 과목이 나와 잘 맞는지, 내가 구체적으로 하고싶은 직무는 무엇인지 알게 됐다"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1226yu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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