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또 오해영’는 갔지만, 그보다 강한 신상 드라마가 온다.
다음주 11일 첫방을 기다리는 tvN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는 귀신을 보는 능력을 떼기위해 귀신을 잡아 돈을 버는 허탕 퇴마사 박봉팔과 수능을 못치른 한으로 귀신이 된 오지랖 귀신 김현지가 동고동락하며 귀신을 쫒는 이야기다.
허당 퇴마사 박봉팔역엔 옥택연이, 오지랖 귀신 김현지역엔 김소현, 미스터리 교수로 권율이 출연하며, ‘식샤를 합시다’, ‘막돼먹은 영애씨’의 박준화 PD가 연출을 맡았다. 조회수 7억 뷰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호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 |
그런데 10억원이 필요하단다. 닥치는대로 귀신을 때려잡아 돈을 벌기 시작하던 중, 1천만원짜리 의뢰가 들어온다. 의뢰자는 다름아닌 여고생 귀신 현지. 봉팔은 과연 평범한 청년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 |
그렇게 모교를 떠돌기를 5년째, 현지는 어느 여고에서 악명 높은 변태 귀신을 맞닥뜨리게 되고, 퇴마사 봉팔을 부르게 된다. 어느날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하게 되는 현지는, 순간적으로 지난 5년 동안 단 한 번도 떠오르지 않았던 기억이 떠오르게 된다.
![]() |
현지의 유일한 귀신 동기인 오경자 (사망 당시 32세/이도연)는 일명 스토커 귀신으로 혜성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 혜성이 일하고 있는 곳이 명성대학교라는 것을 간신히 알아냈지만 혜성을 찾지 못해 학교 안을 계속 헤매이고 있다.
이밖에 ‘싸우자 귀신’에는 봉팔의 후배이자 짝사랑녀인 임서연(백서이), 미스너리 심령 스펙타클동아리 회원으로 최천상(강기영), 김인랑(이다윗)이, 봉팔의 은인인 명철스님(김상호)이 출연한다.
한편, 귀신잡는 남자 사람과 사람 잡는 여자 귀신의 감성힐링 퇴마 로맨스인 ‘싸우자, 귀신아’는 ‘또 오해영’의 후속으로 tvN에서 다음주 월요일 11시에 방송된다. /연선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연선우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이 소개하는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