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로벌 예능꾼” 특집. 꽃 미소까지 닮은 자매 케미~ 트와이스 쯔위&지효, 백 날 천 날 붙어 다녀도 의심 제로! 영혼의 단짝! 홍석천&왁스의 충격 고백! “우린 단 둘이 여행 다니는 사이, 결혼까지 생각했다!?” 왁스. 중간에서 남자 다 채가는 홍석천과 연애 경쟁(?), 왁스, ‘닉쿤 때문에 홍석천과 싸웠다!’ 그 이유는?
전지현부터 미란다 커, 패리스 힐튼의 메이크업까지! 코스메틱 듀오! 손대식&박태윤, ‘안 만져본(?) 스타가 없다!’ 톱스타 메이크업 비하인드 대공개!
![]() |
숫자를 귀로 듣기만 해도 순식간에 척척 계산해내는 초등학생 암산왕, 무려 15자리 수 10개를 순식간에 더하는 것은 물론 수를 듣는 것만으로 척척 계산해낸다.
연속으로 500개 제기차기 신공! 옆차기는 물론 앞발로 차기까지! 제기의 신 할아버지, 싱크로율 100%! 오직 재활용품으로 완벽 재현해낸 로봇 디오라마, 직접 배를 운전하는 92세 할아버지의 무인도에서 보내는 1박 2일 이야기가 방송된다.
![]() |
더위야 물렀거라 - 남도 복달임 밥상! 무더위가 절정에 달한다는 대서가 코앞이다. 여름철 무더위로 기력이 약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 조상들은 복달임이라는 풍속을 만들었다. 복달임의 달임은 뜨겁게 달여 먹는 것을 뜻하는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기는 방법이다. 다양한 복달임 음식이 발달한 전라남도에서,더위에 지친 몸을 달래보자. 약초 먹는 흑염소의 섬, 조약도의 복달임 밥상, 신안 앞바다의 민어탕, 한여름 바캉스, 유천마을의 유두절 밥상 등을 소개한다.
![]() |
수학 조선! ‘조선시대에도 수학이 있었을까?’ 현대 조합 수학의 백과사전 <조합론 편람>. 이 책에 보면 세계적인 수학자 오일러를 제치고 당당히 윗 줄에 이름을 올린 사람이 있다. 바로 조선시대 영의정을 8차례나 지낸 최석정이다. 과연 그것은 어떻게 가능했던 것일까. 그의 책 <구수략>에 실린 ‘9차 마방진’의 개념을 왕 팀, 농민 팀, 여성 팀, 포졸 팀 등으로 구성된 ‘조선 야구단’을 통해 살펴본다. 또한 마방진의 의미와 함께 어떻게 그것이 현대 수학, 공학과 연결되는지를 알아봄으로써 최석정이 현대 사회에 끼친 영향을 조명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