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8일 대전 글로벌365mc병원에서 열린 '2018 국제 비만 의학 학술대회'에서 참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365mc> |
글로벌365mc병원 개원을 맞아 '2018 국제 비만 의학 학술대회'가 지난 18일 대전 글로벌365mc병원 하나만홀에서 열렸다. 행사는 대한지방흡입학회에서 주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비만의학계 석학들이 대거 참석했다. 국제적인 비만 전문가인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매튜 크로(Matthew Kroh) 교수를 비롯한 비만 의학 석학들이 대전에 모여 지론을 펼쳤다.
행사는 '비만 수술과 체형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세션'과 '지방흡입 및 람스 세션'으로 구성됐다.
비만 수술 세션에서는 △매튜 크로 교수의 주제 발표 '고도비만수술의 장기적 효과와 체형관리의 필요성' △순천향대 김용진 교수의 '왜 의사들은 아직도 비만수술에 비협조적인가' △365mc 천호점 조민영 대표원장의 '선제적 체형변화는 체중감량에 매우 강한 동기를 제공한다' 등으로 영어 세션이 진행됐다.
지방흡입과 람스 세션에서는 △글로벌365mc병원 손지혁 원장의 '복부 지방흡입시, 복부 성형술 없이 지방흡입 단독으로 처진 배 교정하기' △글로벌365mc병원 권민성 병원장의 '대용량 지방흡입시, 지연성 출혈에 의한 혈색소 감소에 대한 고찰 및 대처 △365mc병원 안재현 병원장의 '지방 흡입술 단독으로 힙주름의 모양 개선하기 등이 진행됐다.
학술대회가 진행된 글로벌365mc병원은 국내 최대규모 비만특화 병원이다. 지방흡입 및 비만치료분야의 '글로벌 센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 신설될 예정인 인공지능 지방흡입 연구소에서는 첨단 과학도시 대전의 인프라를 활용한 지방흡입 신기술 개발 연구에 나선다.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은 "365mc는 지난 오랜 기간 수많은 국제 학술 행사 등을 통해 국내에서 혹은 해외에서 초청을 받아 많은 의사에게 지방흡입의 지식과 경륜, 다양한 노하우를 교육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국내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비만 의학 분야 인프라 등을 활용해 전 세계 비만 치료 분야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 |
국제 비만 의학 학술대회에서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매튜 크로 교수가 '고도비만수술의 장기적 효과와 체형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