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전장애인 백일장 사생대회

제5회 대전장애인 백일장 사생대회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승인 2018-05-13 11:26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한밭장애인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남인수)는 지난 10일 둔산동 샘머리공원에서 500여 명의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가운데 대전장애인평생교육문화센터와 함께 ‘제5회 대전장애인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noname01
이번 행사는 장애인이 자신의 장기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장애인의 자신감 향상을 통해 자립 의지를 북돋우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마련됐다.

대전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과 성인장애인이 문학과 미술 분야에 참여했고, 28명에게 교육감상 등 시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김정민(뇌병변장애)씨는 "대상을 받은 게 꿈만 같아서 깨고 싶지 않다”며 “앞으로는 글도 쓰고 공부도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대상
대상 수상작
이날 버드리공연과 장기자랑, 먹거리나눔, 놀이·체험부스, 이·미용서비스, 뉴스포츠 체험 부스 운영 등 문화축제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 운영본부장인 에듀비젼 박춘자 대표는 "아름다운 실록의 계절에 이번 대회를 함께 하게 되어 행복하다”며 “참여하신 분 모두 마음껏 그리고 쓰며,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고, 장애인을 위한 이번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밭센터 남인수 소장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한 자기권리를 실현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축제를 개발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위해 대전시, 에듀비전,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 미소하모니장학회, KB국민은행 관저지점,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 선사인혜요양병원, with R&A, 펄스캠생활과학 대전서구지점, 그루터기봉사단, 아사모 교통봉사대 등 지역단체들이 후원하고,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장애인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청 철인 3종팀, 문체부장관배 대회 개인전.단체전우승
  2.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보유 주식 현황
  3. 대전 동부경찰서, 대동천 산책로 색단장
  4. '나무를 바라보는 아홉가지 시선' 백향기 작가 작품전
  5. [포토 &] 새의 죽음
  1. [주말 사건사고] 대전·충남서 화재·교통 사망사고
  2. [날씨] 아침기온 5도 내외로 쌀쌀… 일교차 당분간 커
  3.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판소리 다섯마당' 젊은 소리꾼 이윤아 씨 초청
  4. [대전기록프로젝트] 정동을 걸어보면
  5. 與, 다음달 초 행정수도 이전 범위 내놓는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