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인영 원장 |
바세린의 효능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보습이다. 발뒤꿈치, 팔꿈치, 손톱뿐 아니라 온몸 어디든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곳에 바르면 뛰어난 보습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손상이 많이 된 모발 끝부분에 바세린을 약간만 발라줘도 도움이 된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을 바르거나 두피 가까운 곳에 바르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 또 입술이 쉽게 갈라지고 거칠어 질 때 바세린을 립스틱과 함께 발라주면 입술이 촉촉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세린으로 립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자면 휴대용 크림통에 바세린 절반을 덜어내고 잘 사용하지 않거나 조금 남은 립스틱을 덜어낸다. 그 후 드라이 열을 이용해 바세린과 립스틱을 녹이면서 함께 잘 섞어주고 그대로 상온에 굳혀주면 립밤이 된다. 이때 립스틱의 칼라와 바세린의 양에 따라 원하는 립밤의 발색이 만들어지므로 좋아하는 칼라에 비율만 체크하면 된다.
바세린으로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리무버로 사용할 땐 눈에 들어가는 것을 주의하며 면봉에 소량만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립리무버로 사용해 보길 추천하는데 화장솜에 살짝만 묻혀 지워도 자극이 없고 보습이 함께 되어 피부에도 좋겠다.
집에 가죽으로 된 쇼파나 가방,옷등 묻은 얼룩때로 속상하면 바세린의 도움을 받아보자. 부드러운 수건에 바세린을 묻혀 닦아준 후 마른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주면 때가 지워지면서 광택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 향수를 뿌리기 전 바세린을 살짝 바른 후 뿌리면 지속력이 더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향수를 바세린과 섞어 만드는 고체향수는 지속력이 높아지고 은은한 향이 온몸에 머물러 있을 수 있다. 비염이나 알레르기가 심해 늘 콧속이 건조하고 말라있는 경우에도 면봉에 아주 소량의 바세린을 콧속에 펴발라 주면 보습효과로 인해 훨씬 진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콧볼의 블랙헤드가 고민이라면 샤워할 때 열기로 모공을 열어준 후 코에 바세린을 충분히 발라보자. 그 위에 랩을 씌우고 스팀 타올을 올려 십분정도 방치한 후 면봉으로 살살 돌려가며 블랙헤드를 짜보면 된다.
이때 모공을 충분히 열어둔 후 짜주지 않으면 피부에 자극이 돼 상처도 생길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저렴하고 흔한 바세린 하나로 이렇게나 많은 효과를 볼수 있다. 욕조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시도해 보길 바란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조훈희 기자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