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치매안심센터, 시내버스 홍보

충주시치매안심센터, 시내버스 홍보

- 치매안심센터 전화번호와 치매조기검사 시행 안내

  • 승인 2019-08-23 15:30
  • 수정 2019-08-23 15:3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190826  치매안심센터 시내버스홍보1
충주시 치매안심센터가 치매극복 및 예방을 위해 시내버스 49대를 활용한 시민 홍보에 나섰다.

시는 26일부터 '치매예방과 극복, 충주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충주 시내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후면과 이정표 등에 문구를 부착해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시내버스 외부에 '치매안심센터 전화번호와 치매조기검사 시행'을 알리는 문구를 표시해 지역 내 노인들에게 치매 무료검진을 홍보하고 치매안심센터에 대해 알지 못하거나 낯설고 생소하게 느끼는 주민들에게 친숙한 대중교통 수단인 시내버스를 통해 치매안심센터를 자연스럽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치매안심센터는 시내버스 홍보 이외에도 치매에 대한 지원서비스 및 관련 정보를 시민들이 밀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유관 기관에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고 있다.

또, 지역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펼치며 치매예방과 극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충주시보건소 이승희 소장은 "치매가 있어도 살던 곳에서 불편함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함께 나서서 치매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치매 안심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2.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3.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4.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5.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1.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2.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4. [건강] 방치된 안와골절, 실명 부른다
  5.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