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장애인과 함께한 행복 가득 나들이

성인 장애인과 함께한 행복 가득 나들이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 승인 2019-09-23 16:02
  • 수정 2019-09-23 16:02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IMG_3142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지난 21일 성인 장애인 15명과 함께 롯데월드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성인 장애인 나들이는 성인 장애인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보호자들의 자녀 양육 부담감을 해소시키고 당사자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문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나들이는 지역에 거주하는 성인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등 34명이 함께했다. 나들이는 와이드정글, 신밧드의 모험, 플라이벤처 등 롯데월드의 대표 놀이기구를 탑승하고 4D 체험을 통해 평소 즐겨보지 못한 스릴감 넘치는 기분을 만끽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놀이기구를 탑승한뒤에 롯데월드의 명물로 꼽히는 퍼레이드를 관람하고 마무리했다.

윤창노 관장은 "지역에 거주하는 성인 장애인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나들이가 즐겁고 행복한 날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두고 더욱 풍성한 나들이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본부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편안하고 풍성한 나들이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본부는 이번 나들이 후원을 통해 장애인들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전세버스 차량 지원과 식사 제공, 놀이공원 이용권 등 전폭적인 지원을 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5. [건강]내 몸 '면역력' 높이려면... 잘 씻고, 잘 먹고, 잘 자야
  1.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2.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3. [날씨] 오후부터 비소식… 낮 기온 26도로 소폭 내려가
  4. 세종충남대병원 앞 버스정류장 신설…11개 노선 정차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