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은퇴자 공동체마을 조성사업 업무 협약 체결

영월군, 은퇴자 공동체마을 조성사업 업무 협약 체결

영월군 김삿갓면 예밀1리 농촌체험관에 8평형 원룸 9실로 조성될 예정
2020년 3월부터 운영

  • 승인 2019-10-21 16:38
  • 수정 2019-10-21 16:38
  • 신문게재 2019-10-22 8면
  • 한상안 기자한상안 기자
DSC_2875
사진제공: 영월군
강원 영월군은 10월 21일(월) 오후 3시 영월군청 상황실에서 공무원 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과 공무원 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은퇴자 공동체 마을 조성사업" 협약식을 맺는다.

은퇴자 공동체 마을 조성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거주여건을 조성하고,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공무원 연금 생활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공동체를 이뤄 생활하는 사업이다. 은퇴자 공동체 마을 조성사업은 평생을 공무원으로 일하다 은퇴한 연금수급자에게는 막연히 꿈꾸어 오던 귀농. 귀촌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고, 고령화로 인해 농촌공동체가 쇠락해가는 농촌 마을에는 비교적 젊은 도시의 은퇴자들이 유임됨에 따라 마을에 활력이 되고, 기 조성한 농촌체험 마을 시설을 활용해 소득증대도 기대할 수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대경 농업축산과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의 성과를 살펴보며, 관내의 다른 농촌체험 마을에도 동 사업의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월=한상안 기자 dhlfy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4.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5.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1.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3.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4.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5.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