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이엔디, 군산연도해상풍력 인허가 실시 위한 풍황계측 실시

제이에스이엔디, 군산연도해상풍력 인허가 실시 위한 풍황계측 실시

풍황자원 측정을 위한 라이다 설치로 해상풍력사업 위한 본격 절차 돌입

  • 승인 2019-11-14 13:25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이미지 730
군산시가 최근 새만금신재생에너지단지 구축과 에너지융복합단지의 선정으로 신재생에너지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군산연도해상풍력의 PM사인 제이에스이엔디 주식회사(이하 제이에스이엔디)가 군산 연도 해상풍력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했다.

초속 6.5~7.0m 수준의 풍속과 10~30m의 수심을 갖춘 옥도면 연도리 해역에는 총 사업비 1조5천억 원을 투입해 8MW의 풍력발전기 37기가 들어서는 해상풍력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에 제이에스이엔디는 주민참여형 해상풍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년여 동안 연도 주민들과 소통하며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군산시청으로부터 사전심사청구에 따른 군영향검토의 수행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풍황계측기(라이다)를 설치했으며, 앞으로 1년간 확보한 풍황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 해상풍력 사업인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제이에스이엔디 관계자는 “군산연도해상풍력 사업은 연도 주민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과 운영 수익을 공유할 예정이며, 군산시 내 해상풍력 관련기업 적극 유치, 지역업체 우선 발주, 지역인재 채용 등 군산시의 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여 민관이 협력한 해상풍력의 첫 성공 사례로 만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에스이엔디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1GW 규모의 풍력, 연료전지, 태양광 및 ESS 사업개발과 사업관리, 자문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신재생사업 확대를 위해 한국투자증권과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2.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3.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4. [날씨]아침 기온 낮아 춥겠고 서해안 풍랑주의보
  5.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1.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2. 코로나19에 따른 헬스장 계약분쟁 '소비자 주의보'
  3. 대전교도소 옛 경비교도대, 대체복무 교육센터 전환
  4. [대전기록프로젝트] 그리움과 닮은 골목
  5. [속보] 대전교육청 외국인 학생에게도 양육비 지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