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가져

논산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가져

아동권리헌장 낭독,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및 현판수여식 등 진행
3,051건 의견 토대 실제 아동과 청소년 위해 필요한 정책과 개선방안 논의
아동과 청소년 축하공연, 텅텅빈 객석 학부모 원성 커 '빈축'

  • 승인 2019-11-20 02:42
  • 수정 2019-11-20 02:42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아동친화도시선포식 (7)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8일 논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동·청소년 및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가졌다.

논산파랑새합창단의 아동권리 홍보송 공연으로 시작된 선포식은 아동권리헌장 낭독,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및 현판수여식,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대담,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 순으로 이어졌다.

아동친화도시선포식 (1)
특히, ‘여러분이 시장입니다’라는 주제로 펼쳐진 대담에서는 학생대표(연무고1 이수진), 학부모대표(서은정)가 나서 관내 아동, 청소년, 학부모와 교사로부터 수렴한 3,051건의 의견을 토대로 실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 개선방안에 관해 황명선 논산시장에게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합지원센터 ▲인도, 가로등 및 CCTV추가 설치, 학부모는 ▲맞벌이 증가에 따른 돌봄 시설확대 ▲아동·청소년을 위한 전용수영장 설치 등 실생활에서 느끼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들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아동친화도시선포식 (3)
강경어린이집(원장 윤준영) 원생들이 깜찍한 공연을 선보인 뒤 '시장님! 사랑해요' 현수막을 펼쳐 보이자 황명선 논산시장이 손으로 하트모양을 하며 화답하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오늘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직 청소년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걸 느꼈다”며 “제시된 의견들을 종합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과 방안이 무엇인지 다시 꼼꼼하게 검토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는 아동들에게 보편적인 복지서비스 및 평등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 지난 9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향후 출산 및 의료 서비스는 물론 24시간 아이 돌봄 서비스 지원, 옐로카펫 설치 확대 등을 추진해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동친화도시선포식 (5)
한편, 행사가 끝나지도 않았는데 기관단체장이 먼저 자리를 이석하면서 줄줄이 관객들도 대부분 빠져나가 막상 축하공연을 하는 업플로우, 강경어린이집, 칸타빌레(랩), 황화정 지역아동센터, 대건고등학교 댄스동아리 등 아동과 청소년이 직접 꾸민 무대는 텅빈 객석이어서 학부모들의 원성이 자자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아동친화도시선포식 (6)
한 학부모는 “추운날씨에 덜덜 떨면서 식사시간이 지나 배고픔을 참으면서 아이들이 열심히 준비했는데 다들 객석을 빠져나가고, 마지막 팀 공연 때는 정말 텅텅 빈 객석이었다”며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라는 논산시가 오늘은 많이 부끄럽다”고 불만을 토로해 빈축을 사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FC서울 사냥간다
  2. 문화재단 인사, 주요 인프라 구축… 대전문화계 하반기 풀어야 할 과제는?
  3. [새책] 싸우며 사랑하며…열 살 터울 자매가 보낸 시간 '동생이 생기는 기분'
  4. [새책] 마음을 간질이는 그리움의 온도 '아날로그를 그리다'
  5. [르포] 코로나 확산하는데 환자복 입고 거리 활보?
  1. '마인크래프트'에서 만나는 대전 현충시설
  2. [영상]완벽한 스윙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따라합니다! 손목-팔-팔꿈치-팔-손목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3. 황선홍-최용수 맞대결 성사! 축구팬들 흥미진진 기대감 UP
  4. 민식이법 적용됐는데… 두 달 간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369건 적발
  5.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국내공급...폐렴환자 우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