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연구장비 공유기반 금형부야 기술세미나 개최

공주대, 연구장비 공유기반 금형부야 기술세미나 개최

  • 승인 2020-01-20 20:11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금형분야....)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공과대학(학장 한승희) 금형설계공학과는 18일 천안캠퍼스 10공학관 203호에서 금형관련 교수, 산업계 관계자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대학교 연구장비 공유기반 기술세미나(금형분야)' 행사를 가졌다.(사진)

이날 공주대학교 금형설계공학과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장비를 활용한 기술세미나 개최를 통해 지역산업체 및 수요자가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운영 중인 연구기반활용사업단 제도에 대하여 산업계 관계자에게 소개했다.

학과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문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사출 CAE 및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메타분석(㈜이디앤씨, 황순환 이사), Hybrid MAX NC Automation(3D씨스템즈코리아, 이성국상무, 박찬교 차장), 박판 성형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오토폼엔지니어링코리아, 하세윤 차장)등과 같이 3가지 주제로 업계의 전문가가 참석했다.

황순환 이사는 사출성형 CAE는 메타분석 및 데이터 사이언스를 통해 머신러닝 알고리즘 평가 및 최적화를 통해 예측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발표하고 박찬교 차장은 4차산업혁명 준비를 위한 스마트 NC작업을 소개하였고, 자동화 NC가공을 통해 NC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수 있고, 전문가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사례를 통해 발표했다.

또, 하세윤 차장은 130여 개 이상 산업체 및 대학에서 사용중인 박판성형 전문프로그램 오토폼의 다양한 성공사용사례를 간소화 및 능률화 관점에서 발표했다.

참석 인사는 대표적으로 한국금형공학회 허영무 회장, 3D씨스템즈 코리아 이성국 상무, 주식회사 성우 김완섭 상무, ㈜휴스템 이원만 팀장, 니프코 코리아 최기환 연구소장 등 금형 관련 대, 중, 소 기업의 대표이사 및 임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교수)와 테크노융합대학원(원장, 김옥환교수), 연구기반활용사업단(단장, 최두석교수), 글로벌금형기술연구소(소장, 최계광)이 후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