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충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 협약식

충주교육지원청,충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 협약식

  • 승인 2020-01-29 13:12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수정_보도자료(민간공모) 사진3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극)은 지난 7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충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는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 및 거버넌스 구축으로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마을 기반 교육공동체의 다양하고 자율적인 배움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관내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및 주민 단체들이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공모하여 행복교육 아카데미 1개, 마을학교 36개소, 청소년자치활동 9개 분야, 마을축제 2개, 충주사랑 구석구석 3개 분야, 충주사랑 공부모임 11개 등 총 62곳을 선정, 협약식을 했다.

1차는 마을배움터와 마을어울림, 충주愛프로젝트로 선정해 지역 돌봄과 특기적성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정주여건 조성에 힘쓰고, 2차 공모는 마을학교 및 마을교육활동가 공부모임을 선정해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전년도와 달리 2019년 12월 공고를 시작으로 1월에 선정을 마무리함으로써 2020년 1월부터 충주지역 곳곳에서 마을 배움터를 조기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 주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공모사업에 충주교육지원청이 선정됨으로써 민·관·학 교육 거버넌스 조성을 통한 교육지원청·지자체 공동협력센터 구축 및 마을교육자치회 활성화로 충주 번영과 시민 행복의 학습사회 구현을 도모하고자 한다.

구본극 교육장은 "협약식에 참석한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마을 교육을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배움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 동부경찰서, 대동천 산책로 색단장
  2.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보유 주식 현황
  3. '나무를 바라보는 아홉가지 시선' 백향기 작가 작품전
  4. [포토 &] 새의 죽음
  5. 대전시청 철인 3종팀, 문체부장관배 대회 개인전.단체전우승
  1. [주말 사건사고] 대전·충남서 화재·교통 사망사고
  2. 기사회생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은?
  3. 與, 다음달 초 행정수도 이전 범위 내놓는다
  4. 대전경찰 노후아파트 범죄예방진단 추진
  5. [대전기록프로젝트] 정동을 걸어보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