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코로나19 극복의 시작은 "시민의 신뢰감 확보!!"

충주시, 코로나19 극복의 시작은 "시민의 신뢰감 확보!!"

- 조길형 충주시장, 정확한 정보와 선제적 대응책 마련으로 시민 불안감 해소해야 -

  • 승인 2020-03-30 11:40
  • 수정 2020-03-30 11:4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동정)
충주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신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30일 진행된 현안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확산 대응을 위한 관련 업무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서 시민의 신뢰감을 얻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조 시장은 이를 위해서 "관련 상황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신속하게 전달해서 시민들의 의문점이 해결되는 정보를 만들어야 한다"며 "의문이 생기지 않는 신뢰 있는 정보를 만들려면, 전달하는 메시지에 애매모호한 표현이나 모순이 없도록 부서 상호 간에 충분한 확인을 거쳐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우리시는 물론, 인접 시군과 전국의 상황도 확인하고 비교해서 시민들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보완하라"고 지시했다.

또,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 확산 방지에 다함께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현 상황이 장기화될수록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불가피하게 모임, 행사, 시설 영업을 시작하는 곳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일상과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여러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데에도 힘써 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현재 충주시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은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부문별로 필요한 사항을 정밀하게 파악해 실천하는 것이다"라며 "시민들의 신뢰를 얻는 것이 감염 예방의 특효약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각자 맡은 바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LG배 16강 진출
  2. 대전문화재단 차기 이사 구성 위한 임추위 불발 왜?
  3. 홍기표 9단, LG배 16강 진출
  4.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내가 치는 공은 왜 안맞을까? 스윙시 어드레스 포지션을 알려드립니다.
  5. 대전 서구 아파트서 흉기사고로 2명 사망·1명 의식 불명
  1. 대전성모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00점 만점 1등급
  2. 운암 기념사업회 역사강의·탐방행사 개최
  3. [새책] 진정한 자신과 마주한 서정희의 삶…'혼자 사니 좋다'
  4. [한줄서가] 한편 2호-인플루언서, 개인의 이성이 어떻게 국가를 바꾸는가 등
  5. 주택 리모델링 피해 규모 갈수록 증가… 3년간 1206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