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규 의장·이재명 의원, ‘진천군 주민 긴급 생활안전 지원 조례안’ 발의

박양규 의장·이재명 의원, ‘진천군 주민 긴급 생활안전 지원 조례안’ 발의

285회 임시회 개회

  • 승인 2020-04-05 09:17
  • 수정 2020-04-05 09:17
  • 정태희 기자정태희 기자
제285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진천군의회는 3일 제285회 임시회를 긴급 소집했다.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막대한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는 중하위 소득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의회는 지난달 30일 제1회 추가경정 예산에 일시적 재난 상황으로 생계 위기를 겪고 있는 군민을 지원하기 위한 '재난 긴급생활비'를 편성한 바 있다.

박양규 의장과 이재명 의원은 '진천군 주민 긴급 생활안전 지원 조례안'을 의원발의해 사회적 위기를 포함한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주민에게 긴급 생활지원비를 지급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또 생활안정 지원에 필요한 세부 내용과 함께 사회적 위험 상황에서 군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책무를 규정했다.

이어 임정구 의원은 드론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진천군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임 의원은 조례안에 드론산업 생태계를 전략적으로 조성해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자 하는 정책 비전을 담았다.

다음으로 의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진천군 진천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심의·의결해 지역에서 생산된 부가가치가 역외로 유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실질적인 지역경기 활성화를 도모해 시름에 빠진 영세 소상공인의 무거운 짐을 함께 나눴다.

박양규 의장은 "이번 군민 생활 안정화와 관련한 조례 제정을 위해 원포인트 임시회를 운영했다"며 "성실하게 일한 군민과 기업이 정직하게 납부한 세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기업을 보호하는 사회적 안전망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진천=정태희 기자 chance091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LG배 16강 진출
  2.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내가 치는 공은 왜 안맞을까? 스윙시 어드레스 포지션을 알려드립니다.
  3. 대전문화재단 차기 이사 구성 위한 임추위 불발 왜?
  4. 대전 서구 아파트서 흉기사고로 2명 사망·1명 의식 불명
  5. 대전성모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00점 만점 1등급
  1. [오늘날씨] 6월 4일(목) 전국 한낮 무더위, 대구 35도까지 “폭염 수준까지 올라요”
  2. 한화이글스, 홈 3연전 ‘호국보훈 시리즈’ 진행
  3. 체육계, 코로나19 연기된 소년체전 9월 개최 고민
  4. 징계없이 사퇴한 대전문화재단 대표… 대전시 봐주기 논란
  5. [새책] 남해가 쓰고 시인이 받아적은 시편들…'남해, 바다를 걷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