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청소년의 집콕 생활 지원

코로나19 극복 위한 청소년의 집콕 생활 지원

청소년 문화체험 물품 대여, 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동영상 강의 운영

  • 승인 2020-04-07 07:49
  • 수정 2020-04-07 07:49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슬기로운 집콕생활 홍보 (1)
슬기로운 집콕생활 홍보물 시안


당진시는 코로나-19 여파로 문화 프로그램 체험 기회가 줄어든 청소년을 위한 '슬기로운 집콕생활'이라는 대여 프로그램을 오는 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당진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보드게임17종, 3D펜 10대, 뉴스포츠 10종, 도서 170여권, 통기타 30대까지 청소년이 집에서 쉽게 문화체험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물품을 대여한다.

물품대여는 목요일과 금요일, 토요일에 가능하며 학부모 또는 보호자가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반납일은 화요일이며 수요일에는 소독작업이 이뤄진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유튜브, 네이버와 같은 영상 매체가 발달하고 있지만 이에 따른 교구 준비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청소년이 제약없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향후 청소년 요구 반영에 따라 콘텐츠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시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고 선착순 대여로 준비된 물품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당진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고명중(中)! 합격하고(高)!'라는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 중이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재 수업이 일시 중단된 상태이며 이로 인해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학습 및 정서적 지원이 부족한 상황으로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준비반 동영상 강의를 오는 7일부터 24일까지 과학, 영어, 사회, 수학, 국어, 한국사 총 6과목에 대해 원격학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검정고시 준비반 동영상 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체육계, 코로나19 연기된 소년체전 9월 개최 고민
  2. 징계없이 사퇴한 대전문화재단 대표… 대전시 봐주기 논란
  3. [새책] 남해가 쓰고 시인이 받아적은 시편들…'남해, 바다를 걷다'
  4.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키다리 아저씨(?)의 인터뷰 중독
  5. 한화이글스, 홈 3연전 ‘호국보훈 시리즈’ 진행
  1. 현충원 주변 도로 임시버스전용차로 운영한다
  2. [오늘날씨] 6월 4일(목) 전국 한낮 무더위, 대구 35도까지 “폭염 수준까지 올라요”
  3. 대전 유성 구즉초 등교길에 장송곡... 학부모들 “해도 너무하다”
  4. [날씨] 전국적 폭염주의보 시작… 대전·세종·충남 낮 최고기온 31도
  5. [대전기록프로젝트] 뼈대 드러내는 소제동, 깊어지는 원주민의 한숨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