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키워드 악성메일 열지 마세요' 세종시교육청 모의훈련

'코로나 키워드 악성메일 열지 마세요' 세종시교육청 모의훈련

  • 승인 2020-05-28 13:18
  • 수정 2020-05-28 13:18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악성메일 대응 모의훈련 실시 2
세종시교육청이 사이버위협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코로나19 관련 악성메일을 발송하는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세종교육청 제공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악용해 '코로나 바이러스'를 키워드로 내세운 피싱메일이 급증하면서, 원격수업·재택근무 등 보안이 취약한 환경에서의 이메일 열람을 통한 피해가 늘고 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사이버위협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 교육청과 직속기관, 관내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악성메일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관심사를 담은 악성메일을 교직원 중 임의로 400명에게 발송하고, 수신자들의 악성메일 열람 여부와 열람 시 초동조치·신고 상황 등을 점검했다.

재발 방지를 위해 훈련 종료 후 악성메일 대응현황을 분석하고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의 열람 금지, 컴퓨터 운영체제·백신의 최신 보안업데이트 등 보안권고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 같은 모의훈련과 학교 정보보호 컨설팅 지원을 통해 사이버 침해 사고 건수가 전년 대비 2018년 66% 감소, 2019년 34% 줄어드는 성과를 거뒀다고 시 교육청은 설명했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지속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교직원들의 보안의식과 대응능력을 제고하고 미래사회를 대비한 안전한 사이버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4.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5.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1.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2.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