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산 산신암, 복지사각 지원 위해 100만원 물품 쾌척

오봉산 산신암, 복지사각 지원 위해 100만원 물품 쾌척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산하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에 기부

  • 승인 2020-06-04 17:37
  • 수정 2020-06-04 17:37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기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향란 부회장은 4일 지역내 복지소외계층 먹거리 안정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제공
한국불교태고종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는 4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산하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를 방문,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의 먹거리 안정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협의회 산하시설로 2007년부터 결식위기에 놓인 복지소외계층에 기업·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부 받은 100만원 상당의 물품은 고추장·된장·젓갈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5가지 물품으로 구성돼 푸드마켓·뱅크 개인용자 300명에 지원될 예정이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이기도 한 김향란 주지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시청과 교육청, 지역사회에 후원금과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평소보다 감소한 푸드마켓 물품을 보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복지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부유 협의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식료품 기부가 복지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으로생각한다"며 "이번 계기로 나눔 문화 확산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사업장은 세종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1.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