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바이오 조합으로 1위 수성 나선다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바이오 조합으로 1위 수성 나선다

  • 승인 2020-06-25 15:01
  • 수정 2020-06-29 15:11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사본 -BJ9J3509

 

FC안양은 경기도 안양시를 연고지로 하는 K리그2 소속이다. 2013년부터 K리그 챌린지에 참가했다. 엠블럼에 새겨진 '치비타노, 파라디조, 펠리초'는 에스페란토어로 '시민, 낙원, 행복'을 뜻한다.

 

창단 후 첫 시즌인 2013년 시즌 개막을 전후해 구단주인 최대호 안양시장이 공무원들에게 구단의 시즌권을 할당해 강매한 사실이 보도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이 안양을 제물로 홈 2연승과 리그 1위 수성에 나선다. 27일(토)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리그2 2020' 8라운드에서 대전은 안양과 시즌 첫 대결을 치른다.

지난 주말 전남을 격파하고 1위로 올라선 대전은 승점 14점(4승2무1패)으로 경남FC과 무승부를 기록한 부천을 끌어내리고 선두에 나섰다. 대전의 다음 목표는 무조건 1위 사수다. 이제는 도전자가 아닌 지켜내는 처지에 놓인 것이다. 이번 안양전에서 승리한다면 다른 팀 결과와 상관없이 1위를 고수하게 된다. 다만 방심은 이르다. 단 한경기 패배로 인해 순위는 얼마든지 중위권까지 내려갈 수 있다. 황선홍 감독은 "전남전 승리 후 "아직 초반이기 때문에 우리 플레이에 집중해야 할 것 같다"며 한 경기 한 경기씩 앞만 보고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경기 맞상대인 안양은 올 시즌 리그 7경기 동안 단 1승(2무4패)을 기록하며 9위로 추락한 상황이다. 득점 부분에서는 9골로 대전과 큰 차이가 없지만 11실점을 내준 수비가 약점으로 지적받는다. 최하위인 충남아산(13실점)에 이어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이다. 지난 주말 수원FC 원정에서도 전반에만 3실점을 내주며 무너졌다.

대전은 공격력의 핵심인 안드레를 필두로 12득점을 기록중이다. 득점 부문에서 수원 다음으로 많은 골을 넣었다. 안드레는 개막전 데뷔골을 시작으로 5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K리그2 최고의 공격수로 거듭났다. 예전에 비해 상대 수비들의 집중 견제가 이어지고 있지만 지난 전남전에 다시 득점포를 가동하며 7호골로 안병준(수원FC)과 함께 치열한 득점왕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부상에서 회복한 바이오까지 가세하며 대전의 공격은 더욱 막강해졌다. 지난 전남전 선발 출전한 바이오는 후반 막판 문전에서 침착한 키핑과 슈팅으로 시즌 첫 골을 성공시켰다. 경기를 거듭할수록 안드레와 바이오의 활발한 연계플레이를 통한 공격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만 하다.

바이오 역시 "안드레와 더 좋은 호흡을 기대한다. 아직 시작 단계다. 훈련과 경기를 통해 더 좋은 콤비 플레이를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 안드레는 정말 좋은 선수다. 그는 나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준다. 나 역시 그의 좋은 파트너가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안드레와 만들 최강 공격 라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드레-바이오 콤비와 짝을 이룰 국내 공격수들의 활약도 기대되고 있다. 박용지, 윤승원, 김승섭, 정희웅 등이 언제든지 출격 준비를 기다리고 있다. 황 감독도 "날씨가 엄청나게 더워지고 있다. 공격수는 90분을 소화하는 것보다 폭발적인 힘을 보여줘야 하는 포지션이다. 로테이션을 통해 극대화를 할 생각이다"며 치열한 주전 경쟁을 펼치고 있는 다른 공격수들의 활약을 예고했다.

안양전에서도 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장을 찾아오지 못하는 팬 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킥오프 90분 전인 17시 30분부터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선수단의 경기장 도착부터 그라운드 워밍업, 선수 인터뷰 등 킥오프 전까지 홈경기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 채널에서 "대전하나시티즌"을 검색하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 경기는 생활체육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도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1.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