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학·연·산 협동과정 협약

고려대 세종-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학·연·산 협동과정 협약

약학대학에 석·박사 학위 설치… 바이오신약 전문인력 양성·연구협력

  • 승인 2020-06-30 14:18
  • 수정 2020-06-30 14:18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고대세종_오송재단 협동과정 협약1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29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훙재단과 학·연·산 협동과정 석·박사 학위를 설치하는 협약을 개최했다. /고려대 세종캠 제공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바이오 신약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 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9일 대학 내 행정관 2층 제1 회의실에서 학·연·산 협동과정 석·박사 학위 설치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영 고려대 세종부총장, 전영호 약학대학장, 박구선 오송재단 이사장, 박홍교 바이오의약생산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고려대 약학대학에 학·연·산 협동과정 석·박사 학위를 설치해 교육·인력·시설·실험 및 실습 기자재 등을 공동으로 연계 활용할 계획이다.

바이오 산업은 매년 6% 이상 그 규모가 성장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바이오의약 시장은 가파른 성장 추이를 보이며 인력 수급의 불균형 문제가 커지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동과정 설치를 통해 인력 부족 갈증이 해소되길 기대하고 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올해 10주년을 맞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40주년을 맞은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함께 손잡고 나아감으로써 대한민국 약학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오늘 협동과정 협약을 시작으로 긴밀한 관계를 계속해서 이어나갔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박구선 오송재단 이사장은 "고려대 약학대학과 함께 바이오신약 분야의 우수한 연구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하고, 더 나아가 활발한 성장 동력을 구축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줄서가] 생명의 그물 속 자본주의, 나무는 나무를, 콩가루 수사단 등
  2. [청소년.어린이 새책] 야구소녀, 코끼리새는 밤에 난다, 두 도시 아이 이야기
  3. 대전보훈청·대덕대 호우회, '함께 전하는 유공자 명패'
  4.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5.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1.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2.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3.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4. 매년 늘어나는 몰카 범죄… 여름철엔 특히 주의해야 한다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