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연수·워크숍은 충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기업연수·워크숍은 충북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충북도, ‘기업연수·워크숍하기 좋은 마을 38선’ 홍보책자 발간

  • 승인 2020-07-02 10:12
  • 오상우 기자오상우 기자
기업연수와 워크숍은 충북 농촌체험휴양마을(홍보책자)
충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운영 활성화를 통해 기업연수·워크숍·동아리 활동 등이 가능한 규모의 휴양마을 38개소를 선별해 홍보책자(사진)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기업연수·워크숍하기 좋은 마을 38선'은 체험마을에서 세미나실, 숙소, 식당, 체육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장비 소개와 농촌체험프로그램과 농·특산물, 주변 관광지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도는 도내 기업체 242개소와 도내 대학 과사무실, 기업인협의회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제정제도는 농촌마을의 자연환경이나 전통문화 등의 부존자원을 활용해 도시민에게 체험과 휴양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마을협의회'가 주체가 돼 대표자를 선정하고 규약 제정 후 사업을 위한 협정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시·군에 제출하면 검토를 거쳐 지정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현재는 도내 11개 시·군데 76개소가 지정돼 있다.

도 관계자는 "생태·문화체험, 힐링자원이 풍부한 충북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한국을 대표하는 농촌관광지로서 손색이 없다"며 "기업체 워크숍과 동아리 활동 등을 추진할 때 이용하기 가장 적합한 것으로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도내 농촌관광시설 활성화를 위해 도내 시설 이용을 장려해 농촌에 활기를 넣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철저한 방역과 방문객 발열체크, 실외 위주의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청주=오상우 기자 osws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골린이의 백스윙 탑 잡기! 필수 체크 사항은? 박현경의 골프로그(6) 백스윙-1
  2. 한화이글스, 키움 상대 6-1 승리 '3연패 탈출'
  3. 눈앞에서 날아간 승점3점, 대전하나시티즌 김천에 1-1무승부
  4. [코로나 19] 대전, 14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5. [코로나 19] 대전 13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10명 추가 발생
  1. 경남 김해서 라마단 종교 참가 외국인 코로나19 집단 감염
  2. [코로나 19] 대전 14일 신규 확진자 6명 추가 발생
  3. 가정을 해체하고 교육을 파괴하는 평등법 반대
  4. [영상]이응노의 문자추상 '문자 문양 패턴'(2)
  5.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입점 고객사 120개 돌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