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음성군, 콜마비앤에이치(주) 176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충북도·음성군, 콜마비앤에이치(주) 176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승인 2020-07-15 10:49
  • 수정 2020-07-15 10:49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01-1 콜마비앤에이치 공장 조감도
충청북도와 음성군은 15일 음성군에 176억원을 투자하는 콜마비앤에이치㈜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도와 음성군은 콜마비앤에이치㈜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콜마비앤에이치㈜는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서 힘쓸 예정이다.

기존 대풍산업단지 내 제1공장과 제2공장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콜마비앤에이치㈜는, 최근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수요에 발맞춘 투자로 제3공장 신설(부지면적 1789㎡, 건축면적 7739㎡)을 포함한 설비 투자를 통해 생산능력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공장 증축 및 신설과 함께 음성군 일자리센터와 협력해 지역 내 노인 일자리 포함, 90여명의 신규 인력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올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업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ODM기업이라는 명성답게 사업장이 위치한 음성군에도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음성 제3공장 신설로 음성사업장에서만 연간 3000억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생산능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규모가 확대된 만큼 앞으로 음성사업장이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제조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설과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에 투자를 결정해준 회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사업추진에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음성군에 양질의 일자리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함께 기업지원을 지속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공동 설립한 미래창조과학부 등록 제1호 연구소 기업으로, 수준 높은 연구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천연물 기반 신소재 개발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의 제품 기획부터 제품 개발, 완제품 생산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대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1위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이며, 국내외 260개 이상의 고객사에 건강기능식품을 개발·제조해 납품하고 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시티즌 홈에서 경남에 역전패! 후반기 선두권 싸움 안갯속으로
  2. 황선홍, 교체 멤버에서 실수가 패착으로 이어졌다.
  3. 장마 계속 이어지는데… 대전·세종·충남 빗길 교통사고 증가 '꾸준'
  4.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5. 엎친 데 덮친 격…집중호우 속 태풍 장미까지 충청권 '비상'
  1. 대전하나시티즌 경남에 2-3역전패, 선두 싸움 제동 걸렸다.
  2.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3. [대전기록프로젝트] 세 개의 문
  4. 태풍 '장미' 예상 진로(오전9시)
  5. 與 '지지율 비상' 행정수도로 정면돌파 나선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