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마무리

당진시,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마무리

청년의 꿈과 당진의 미래를 함께 이야기하고 응원

  • 승인 2020-08-05 06:39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대학생 아르바이트 간담회 (1)
31일 청년타운에서 김홍장 당진시장과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이 간담회를 갖고 있다.


당진시는 지난 달 13일부터 시작된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가 19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행정업무 체험 뿐 아니라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신평양조장, 솔뫼성지, 면천읍성 등 역사문화 탐방도 실시해 청년들에게 시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근무 마지막 날인 지난 31일에는 시청 각 부서에 배치돼 있는 대학생 38명이 한 자리에 모여 김홍장 당진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청년타운 소개, 시정발전 우수사례 발표·강평, 자유 토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정발전 우수사례는 대학생들이 제안한 여러 정책 중 우수사례 세 건을 1차 선발해 발표했다.

특히 청년들이 토의 및 전자투표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실시해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었다

투표 결과로는 '당진사랑상품권 카드화'가 우수로, '시 청년 유입 방안(청년농업인 육성)'과 '시 관광코스 버스 운영'이 장려로 선정됐다.

김 시장은 "단순한 시청 아르바이트를 넘어 행정 업무경험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년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리멤버 유(Remember you)' 이벤트 진행
  2.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3. 목원대 양궁팀 감원 결정에 대전양궁협회 '반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1. [날씨]대체로 맑고 10도 내외 큰 일교차 주의를
  2. 충청권 보이스피싱 피해 눈덩이…"범정부TF 범죄예방 의구심"
  3.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4. 신천지에 청산가리 보내고 거액 요구 협박범 붙잡혀
  5.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