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시범사업 20가구 입주자 모집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시범사업 20가구 입주자 모집

충남개발공사, 오는 12일부터 9일간 신청접수

  • 승인 2020-08-05 14:13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Untitled-1 copy
충남개발공사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매입형 시범사업 20가구에 대한 입주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충남개발공사 제공
충남개발공사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매입형 시범사업 20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오는 12일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천안·보령·서산에서 교육·교통·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단지의 기존주택을 충남개발공사가 직접 매입해 예비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시범사업으로, 청년층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1가구당 보증금 5000만원에 월 임대료 15만원에 공급하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입주 이후 자녀 1명을 출생할 경우 월 임대료 50% 감면해주고, 두 자녀 출생시 전액 무료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주거안정이 필요한 예비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70%를 우선 공급하며,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혼인가구 또는 한부모 가족에게 30%를 일반공급 한다. 신청기간은 12일부터 20일까지며, 등기우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개발공사 홈페이지(www.cndc.kr) 또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홈페이지(www.happyap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혁문 사장은 "충남도 내 청년층과 신혼부부들의 임대료 부담을 덜어주고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시범사업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2.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3.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4.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5.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1.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2.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3. 제66회 백제문화제 9일간의 새로운 여정 돌입
  4. 대전시, 추석연휴 특별방역대책 추진... "모이지 마세요"
  5. 세종 "개별 대학캠퍼스 유치, 정부·시 지원방안 절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