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죽림리·부강리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세종 죽림리·부강리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 등 우선지원

  • 승인 2020-08-06 09:48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미세먼지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세종시 조치원읍 죽림리·부강면 부강리가 미세먼지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됐다.

앞으로 두 지역은 지역 주민들에게 미세먼지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는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 등 미세먼지 저감 사업 우선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지난 1월부터 대전세종연구원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관리방안을 연구한 결과, 미세먼지 연평균 농도가 높고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는 죽림리·부강리 지역을 미세먼지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선정결과에 대해 주민을 대상으로 우편·팩스·전자우편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지난 7월 환경부와 협의를 마쳤다. 미세먼지 집중관리지역 지정 고시 일자는 오는 10일이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특별법에 따라 미세먼지 농도가 높거나 취약계층 이용시설이 일정기준 이상인 지역을 대상으로 시·도지사, 시장·군수·구청장이 지정할 수 있다.

시는 이번에 지정된 두 곳에 대해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관리 방안으로 우선 내년도 국비를 확보해 '미세먼지 알리미'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집중관리구역과 주변도로에 도로청소차와 살수차를 집중 운영하고, 미세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 강화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축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두희 환경녹지국장은 "이번에 지정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에 대해 지역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 방안과 시민건강 보호 대책을 추진해 지역 주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2.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3.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날씨]대체로 맑고 10도 내외 큰 일교차 주의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