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관원 괴산증평사무소 공익직불제 준수 당부

농관원 괴산증평사무소 공익직불제 준수 당부

  • 승인 2020-08-06 10:33
  • 박용훈 기자박용훈 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 괴산증평사무소는 공익직불제 준수사항이 기존 3개에서 17개로 확대되면서 지난달부터 공익직불 신청 농업인 대상 이행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농지형상·기능유지, 농약·비료 사용기준 준수, 공익기능 증진 관련 교육 이수, 영농폐기물 관리, 영농기록 작성 및 보관 준수 등을 집중 점검한다.

괴산증평사무소는 이번 점검에서 준수사항 항목 위반 시 최대 100%까지 직불금을 감액한다.

특히 직불금 신청 농지가 신청인 외 다른 농가에서 경작이 확인되면 직불금 전부를 미지급하고 3~8년 간 직불금 신청 불가 처리한다.

여기에 괴산증평사무소는 직불금 부정수급 대비 전담 특별사법경찰관제를 신설하고 마을이장을 명예감시원으로 지정 마을단위 부정수급 방지 지도 및 홍보를 병행한다.

김광일 소장은"농업인들이 공익직불금 감액 등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준수사항 이행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증평사무소는 농업인들에게 공익직불제 준수사항이 담긴 리플릿을 송부하고 교육 동영상과 교재를 배포하는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1.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2.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3.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4.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5.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