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군사1리 주거환경 개선사업 순항

서천, 군사1리 주거환경 개선사업 순항

  • 승인 2020-08-07 14:40
  • 나재호 기자나재호 기자
서천, 군사1리 주거환경 개선사업 순항


서천군이 노후주택 밀집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군사1리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정비기반시설 공사 1차분을 마무리하고 서천읍행복나눔센터를 착공했다.

군사1리는 노후한 주택이 밀집한데다 도로가 협소해 응급차량, 소방차량 진입이 어려워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가 우려돼 왔다.

군은 2018년 서천읍 군사1리의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충남도 제3기 균형발전사업으로 9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올해 7월말 서천초등학교~아인빌라 구간 도로(2개 노선 257m, 폭 6m)와 30면의 주차장을 신설했으며 서천읍행복나눔센터 파일공사를 완료했다.

도로 하부에 상.하수도를 설치하는 것은 물론 범죄예방을 위해 마을 곳곳에 가로등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정주여건을 가진 마을로 변화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군청로로 연결하는 정비기반시설 설치공사 2차분을 발주해 2층 규모(868.54㎡)의 주민 공동이용시설인 서천군행복나눔센터를 연말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행복나눔센터는 연령대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주민 화합은 물론 경제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자립형 마을공동체의 중심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도로.주차장 정비와 서천읍성 복원, 커뮤니티시설 신축 등 다양한 사업을 연계해 역사.문화와 행복이 공존하는 마을, 주민들이 안정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가진 마을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2.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3.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4.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5. (기획기사) 2021년 양주시'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1. 포항시립예술단 노조, 포항시에 법적대응 예고
  2.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3. 세계 코로나19 현황
  4.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5. 성남시, 백현동 물방울 어린이공원 지하에 주차장 건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