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의원, 논산·계룡·금산 행안부 특교 28억원 확보

김종민 의원, 논산·계룡·금산 행안부 특교 28억원 확보

논산 연무안심시장 재정비, 계룡 병영체험관, 금산 장애인복지관 건립 등
주민 오랜 숙원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큰 보탬 기대

  • 승인 2020-08-09 06:55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김종민 사진
김종민 국회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 법제사법위원회)은 지난 5일 2020년도 상반기 논산·계룡·금산 지역 현안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정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논산 연무안심시장 재정비 사업 5억원 △논산 가야곡면 세천 정비공사 5억원 △계룡 병영체험관 건립 6억원 △계룡 향적산 치유의숲 조성 3억원 △금산 장애인복지관 건립 9억원 등 5개 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논산·계룡·금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에 투입돼 민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논산 연무안심시장은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설 노후화로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했다. 이번 재정비 사업으로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의 쾌적한 시장 이용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계룡 병영체험관 건립은 3군본부가 위치한 국방도시 계룡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계룡이 안보문화, 안보관광의 명소로 발전하는 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산 장애인복지관 건립은 금산군 내 약 4,800여명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장애인 종합서비스 업종의 고용창출도 유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도 논산 가야곡면 세천 정비공사와 계룡 향적산 치유의숲 조성 사업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특교예산이 반영되면서 지역민들의 안전과 복지문화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김종민 의원은 “올해 초부터 선거기간을 거치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왔다. 특히 계룡 병영체험관 건립과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은 총선 공약으로 지자체 공무원들과 합심해 예산을 반영시켰다”며 “앞으로도 논산·계룡·금산의 공약과 숙원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충남도청 김남규씨, 제27회 한성기문학상 수상
  4.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5.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1.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2. [실버라이프]코로나19로 달라진 추석풍경
  3. [실버라이프]코로나19 한마음 한뜻으로 이겨냅시다
  4.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5.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