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고동락 논산시, 치매파트너 모집

동고동락 논산시, 치매파트너 모집

치매환자와 가족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역할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 위해 '최선'

  • 승인 2020-08-09 08:19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논산시보건소 전경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치매파트너를 모집한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을 경우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치매파트너가 치매파트너플러스 오프라인 교육을 수료할 경우 치매파트너 플러스가 되며, 이는 더욱 자발적인 자세로 봉사에 나서 치매환자를 돕고, 함께 극복하기 위한 힘을 나누는 조력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매파트너 플러스는 3명 이상 신청할 경우 교육이 진행되며, ▲치매 현황 및 사회적 문제 ▲치매예방수칙 ▲치매조기검진사업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자원봉사 등 인식개선 교육과 활동교육으로 이뤄진다.

치매파트너 신청 방법은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partner.nid.or.kr/)접속 및 회원가입 후 온라인 교육을 통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에게는 이해하고 배려하는 작은 마음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마을과 지역이 함께 치매환자를 살피고, 돌보면서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파트너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1-746-6427)로 문의하면 된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충남도청 김남규씨, 제27회 한성기문학상 수상
  4.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5.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1.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2. [실버라이프]코로나19로 달라진 추석풍경
  3. [실버라이프]코로나19 한마음 한뜻으로 이겨냅시다
  4. [날씨]24일 저녁 돌풍과 천둥 동반한 강한 비
  5.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