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민방위 기본교육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예산 민방위 기본교육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호우 피해복구 자율참여활동 인증 시 교육 대체 가능

  • 승인 2020-08-11 09:16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예산군은 코로나 19로 인해 연기됐던 민방위 기본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한다고 11일 밝혔다.

민방위 기본교육은 실내 밀집 교육이라는 특성상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있어 군은 전체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실시한다.

사이버교육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실시될 예정이며, 전 민방위대원은 사이버교육 1시간을 수강하면 당해 연도 교육이 이수 처리된다.

사이버교육 방법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디지털민방위교육'에서 본인인증 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고 객관식 평가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하면 된다.

군은 종이통지서 대신 카카오톡을 통해 대원들에게 민방위교육 통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며, 민방위대원은 본인인증을 거쳐 통지서 및 교육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 자율참여활동(재난안전활동) 확인증이 있는 경우 올해 민방위교육을 대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율참여활동 확인증은 지난 3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활동에 참여한 경우 각 읍·면사무소 민방위 담당자를 통해 교부받을 수 있고, 사이버교육도 자율참여활동(재난안전활동) 확인증이 있다면 대체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 민방위 교육은 집합교육 대신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게 된 만큼 대원들은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주기 바란다"며 "지역 안전의 핵심조직인 민방위 대원들이 자율참여활동을 통해 우리 군 피해복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선진형 스포츠클럽 개발.운영
  2.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자 송인 작가, 세종과 서울서 개인전
  3.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4.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5.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1.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2. 코로나19에 따른 헬스장 계약분쟁 '소비자 주의보'
  3. 대전 한국화가 모임 '자연과 향기' 제14회 정기전
  4. 전교조 대전지부 "코로나 시국에 대면 연수, 제 정신인가?"
  5. 대전에 사는 외국 학생들 돌봄비 지원 못 받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