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농민 찾아 수해피해복구 지원활동

수해농민 찾아 수해피해복구 지원활동

충남도새마을회,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수해피해 농가 찾아

  • 승인 2020-08-14 12:57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수해복구-임동규
충남도 새마을회 임동규 회장이 수해피해 농가를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충남도새마을회(회장 임동규)는 13일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수해피해 농가를 찾아 비닐하우스 등이 물에 잠
수해복구-2
겨 농작물 피해를 입은 수해지역 복구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날 충남도새마을회는 천안시, 보령시, 당진시, 부여군 지역 새마을지도자 약 100여 명을 투입해 긴급지원반을 편성했다. 이들 새마을지도자들은 집중호우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천안시 목천읍 일대 비닐하우스의 토사를 쓸어담아 하우스 밖으로 나르고, 물에 잠겨 썩어버린 농작물을 손으로 긁어 치우고, 농작물이 썩어서 풍기는 각종 악취와 집중호우 후 몰려든 폭염에 물처럼 흐르는 땀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열심히 봉사활동을 펼쳤다.

수해복구-3
임동규 회장은 운전리 마을 농민들을 위로하고 힘들어도 몸을 사리지 않고 봉사하는 새마을회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현장의 긴박한 상황을 보고 직접 피해 복구에 나서는 등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

임동규 회장은 "하루 빨리 복구작업이 완료돼 피해 농가가 평정을 되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더 많은 분들이 우리 이웃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해복구-5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현장에 와서 직접 보니 자식처럼 정성들여 가꾼 농작물이 빗물에 잠겨 한 개도 건질 수 없어 망연자실해 하고 있는 농민들의 어려움이 상상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작은 힘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해복구-6
임동규 회장은 “충남도새마을회는 14일도 긴급수해복구지원팀을 천안시, 홍성군, 태안군 새마을지도자들 약 100여 명으로 구성해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일대 피해농가에 투입해 복구활동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5.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1.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4.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5.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실시간 주요뉴스